지식의 범위.

1. 내가 아는 것

2. 내가 모르는 것을 아는 것 (호나우두 - 알지만 못막음)

3. 내가 존재조차 모르는 것 (호나우딩요 - 몰라서 못막음)

 

전문가란?

1. 내가 아는 것을 넓히고

2. 내가 모르는 것들을 넓히는 것

 

출판에 접근하는 법.

1. 번역부터 시작하기

2. 공부하기 위해서는 번역, 돈 벌려면 출판

3. 출판에 관련된 모든 기본은 일정 관리

4. 1쇄가 다 팔리면 수익분기점을 넘는 순간 (즉, 쇄가 많을수록 잘 팔린 책)

 

21일

1. 생각이 대뇌피질에서 뇌간까지 내려가는 시간

2. 무언가를 하기로 했으면 21일 동안 하기

 

IT책 출판

1. 아주 잘 써서 만 부정도 팔리면 국내 차 한 대 정도는 뽑을 수 있음

2. 하지만 IT책을 돈 벌려고 쓰는 책이 아님 (지식 공유 차원에서 써야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