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필수


1. 코딩전에 분석하고 설계해라!

 코딩은 건물을 짓는 일이다. 건축에서 중간에 설계가 변하면 모든 것을 다 바꿔야 하듯( 안 바꾸면 그게 부실공사다. ) 코딩도 중간에 설계가 변하면 

부실 코딩이 된다. 이는 나중에 어마어마한 대가를 불러오게 된다. 그러니 코딩전에(짓기전에) 설계하자!


2. 모르면 검색해라! 단,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해라.

 정말 구글이 개발자들에게 왜 신이라고 불리는지 알고싶다면 영어를 사용해라. (부모님께서 왜 그렇게 영어를 공부하라고 하셨는지 알았다.) 

영어울렁증을 하루 빨리 탈출하고 문제가 생기면 최선을 다해서 그리고 빠르게 해결하고 넘어가자.


3. 명확해라!

 코드 전체의 흐름, 주석의 내용, 함수의 이름, 변수의 이름 모든 것을 명확하게 지어라! (각, 명칭을 짓는 팁이나 기법은 아래에서)



스스로에게의 팁


1. 변수의 이름은 8~20자 또는 10~16자가 적당하다. ex) newNumOfPlayer (O), np (X), nNoP(X)


2. 함수의 이름은 맨 앞에 명확한 행동을 의미하는 동사부터 시작해라. ex) Calc~, Check~, Is~, 


3. 주석 제외하고 한 기능에 코드 50줄이 넘어가면 그건 기능을 더 최소 단위로 분할할 수 있다는 것.


4. 분명 내가 짠 코드보다 더 좋은 코드가 구글에 존재한다는 걸 알자.


5. 코드는 레고처럼 조립 가능하게, 그리고 스위스 시계처럼 정말 정교하고 섬세하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