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이 문제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기본 모듈 작성 연습에 좋음.
걸린 시간은 20분 소요되어야 함.
프로그래밍은 논리다.
추상적인 논리가 아니라, 정말 논리연산자 처럼 딱딱 탁탁 철사의 요철처럼 맞물리게.
이것을 잘 맞물리게 만드는 것이 바로 논리에 대한 결과다.
머릿속에 복잡한 연산은 절대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으니, 그 복잡한 모든 것을 간단하고 명확히 나타내는 논리를 그려라.
2. 문제
하나의 자연수를 읽어서, 입력된 횟수까지 대칭이 될 수 있는지 판단하는 Reverse_Plus() 연산하는 알고리즘 작성.
Reverse_Plus()의 예.
입력: 7
1번 검사 -> 7 + 7 (7의 뒤집기)
2번 검사 -> 14 + 41 (14의 뒤집기)
3번 검사 -> 55 (대칭) - 발견
3. 전체코드 및 출력
3-1) 전체코드
3-2) 출력
4. 정리
코딩을 해갈수록 점점 뭐가 기본인지, 뭐가 기초인지, 알았던 기본 기초의 범위가 늘었다가 줄었다가 한다.
이젠 뭐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하자.
'테크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54. 정렬의 기초 (토너먼트와 최대값, 최소값 찾기) (0) | 2016.10.27 |
---|---|
53. 입력된 자연수들을 이어붙여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수와 작은 수의 합 찾기 알고리즘 (0) | 2016.10.20 |
51. 문자열에서 연속된 모음, 자음에 따른 영단어 개수 구하기 알고리즘 (0) | 2016.10.19 |
50. 수직선에서 최소 거리의 두 점 찾기 알고리즘 (0) | 2016.10.19 |
15. 지렁이 키우기 게임 - 지렁이 클래스 설계 및 구현 (2) | 2016.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