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주사위 Class 구현.
주사위를 Left, Right, Up, Down으로 굴렸을 때, 값의 변화를 구현.
실제 주사위를 던지는 행위는 Throw_Dice() 함수로 랜덤하게 몇 번 주사위를 굴릴건지 랜덤하게 뽑아낸 후 굴림.
그 뒤, 위에서 뽑아낸 랜덤 Count만큼 주사위를 Left, Right, Up, Down 중에 하나로 굴린다.
최종적으로 주사위 맨 위의 값을 리턴한다.
그냥 Rand() 함수로 1-6까지 뽑으면 될 텐데 주사위 Class를 만든 이유는 이 주사위의 움직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번에 알게되어서 구현한다.
또한, 단순 콘솔이 아닌 나중에 주사위 Object를 구현해야 할 때, 이 규칙들을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다.
(Unity3D에서 공짜로 받아 쓸 수 있던 주사위들 구현을 어떻게 했는지 이제 조금 알 것 같다. 물론 물리엔진은 모르겠지만.)
2. 문제
주사위 Class를 만들어 구현하시오.
3. 전체코드 및 출력
3-1) 전체코드
3-2)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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